시나리오 기반의 3D 객체 재사용 알고리즘

Scenario-based 3D Objects Reuse Algorithm Scheme

  • 강미영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형옥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손승철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허권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봉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 남지승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발행 : 2006.1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3D 객체들의 재사용과 확장을 위해 실용적인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이 알고리즘은 Motion Path Modification rule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기존 3D 객체의 Motion을 재사용하여 새로운 Motion을 가진 3D객체를 재생성하여 사용하는데 있다. 논문에서 사용된 선형과 비선형 곡선 맞춤 알고리즘은 keyframe 보간에 의해 애니메이션을 수정하고 실제적인 움직임을 만드는데 적용된다. 본 논문에서는 또한 기존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의 세그먼트를 이용한 시나리오 기반 3D 이미지 합성시스템 프레임워크를 제안하였으며, 이 프레임워크는 기존에 만들어진 3D 객체 정보를 이용함으로써 게임 프로그래밍 및 시나리오 기반의 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는데 있어서 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키워드

3D 편집;3D 합성;3D 객체 재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