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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인터넷에 활용 가능한 지능형 캐릭터 제작 시스템 개발에 대한 연구

An Intelligent Character Manipulation System Suitable for Wireless Broadband Network Environment

  • 유석호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 ;
  • 윤황록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 ;
  • 경병표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 ;
  • 이동열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 ;
  • 이완복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 ;
  • 이경재 ((주)예람)
  • 발행 : 2008.04.28

초록

본 논문은 기존 온라인상에서 제공되고 있는 캐릭터의 개념을 벗어나, 와이브로의 높은 전송속도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온라인 공간에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지능형 캐릭터 제작 시스템 설계에 목표를 두고 있다. 제안하는 시스템에서는 메타정보를 이용한 캐릭터의 자동 조합, 기능과 활용이 편리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사용자별 개성, 취향, 기분에 맞추어 웹 브라우저나 휴대 단말기에서 캐릭터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표현된 캐릭터의 모션은 사용자의 감정과 스케줄, 패턴 등의 데이터 변형에 따라 패션, 배경, 표정 등이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사용자의 감성과 생활패턴 등의 정보에 대응하고 인터랙션할 수 있는 진보된 지능형 캐릭터 시스템을 개발하여 본 시스템에 적용함으로서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키워드

캐릭터 시스템;휴대 인터넷;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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