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NGO 단체의 온라인 활동과 기부 앱에 관한 연구

하얀
Ha, Yan

  • 투고 : 2015.01.26
  • 심사 : 2015.02.20
  • 발행 : 2015.02.28

초록

본 연구는 기부문화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의 변화를 위해 누구나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게임을 제안하며, 이를 모바일 앱으로 구현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앱은 NGO 단체들의 대표적인 온라인 활동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으며, 노래 게임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부에 대한 부담보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앱이다. 본 연구를 통해 다양한 게임 형태의 기부 앱이 많이 활성화되며, NGO단체나 기업, 그리고 SNS를 통해 대중적인 기부문화 정착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기부;노래;게임;앱;비정부기구

참고문헌

  1. Jinny Huh, "Advertising strategy of international NGO", Advanced courses for career development, pp.88-94, HanYoung Foreign Language High School, 2012.
  2. Jinny Huh, Yan Ha, "A study of NGO Marketing Activities using Online", Proceeding of KSCI, Vol. 21, No. 1, pp.137-138, 2013. 1.
  3. Korea Compassion, http://www.compassion.or.kr, 2014.
  4. Planshop, http://www.planshop.co.kr,2014.
  5. Givestore, http://www.givestore.kr/, 2014.
  6. Unicef, http://www.unicef.or.kr, 2014.
  7. GiveTalk, http://www.givetalk.kr, 2014
  8. Bigwalk, http://www.bigwalk.co.kr. 2014.
  9. Good Neighbors, http://www.goodneighbors.kr, 2014.
  10. WolrdVision, http://www.worldvision.co.kr,2014.
  11. TalkSong, http://www.talksong.co.kr ,2014.
  12. Yan Ha, Hyosun Ahn, Sunhye Kim, Minhee Ko, Sora Park, Jinny Huh, "Donation Application using Song Game", Proceeding of KSCI, Vol. 21, No. 2, pp.229-230, 201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