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2. 송신하는 선형 주파수 변조 펄스 열 Fig. 2. Transmitting LFM pulse train.
그림 3. 모의실험 상황 Fig. 3. Simulation scene.
그림 4.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10 dB일 때 차량이 직선운동하는 상황에서 시간 영역 상관관계를 통해 얻은 역산란 합성 영상 Fig. 4. Synthetic inverse scattering image based on TDC when SNR of measurement is 10 dB with linear motion.
그림 5.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10 dB일 때 차량이 곡선운동하는 상황에서 시간 영역 상관관계를 통해 얻은 역산란 합성 영상 Fig. 5. Synthetic inverse scattering image based on TDC when SNR of measurement is 10 dB with curved motion.
그림 6.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10 dB일 때 차량이 곡선운동, 직선운동할 때의 점 분산 함수 비교 Fig. 6. PSF comparison between linear motion and curved motion when SNR of measurement is 10 dB.
그림 7.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0 dB일 때 차량이 직선운동하는 상황에서 시간 영역 상관관계를 통해 얻은 역산란 합성 영상 Fig. 7. Synthetic inverse scattering image based on TDC when SNR of measurement is 0 dB with linear motion.
그림 8.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0 dB일 때 차량이 곡선운동하는 상황에서 시간 영역 상관관계를 통해 얻은 역산란 합성 영상 Fig. 8. Synthetic inverse scattering image based on TDC when SNR of measurement is 0 dB with curved motion.
그림 9.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10 dB일 때 차량이 직선운동하는 상황에서 시간 영역 상관관계를 통해 얻은 역산란 합성 영상 Fig. 9. Synthetic inverse scattering image based on TDC when SNR of measurement is –10 dB with linear motion.
그림 10. 측정치의 신호 대 잡음 비가 –10 dB일 때 차량이 곡선운동하는 상황에서 시간 영역 상관관계를 통해 얻은 역산란 합성 영상 Fig. 10. Synthetic inverse scattering image based on TDC when SNR of measurement is –10 dB with curved motion.
그림 1. 차량용 전방 관측 영상레이다의 운용상황 Fig. 1. Forward-looking imaging radar operation geometry with a vehicle.
표 1. 모의실험 파라미터 Table 1. Simulation parameters.
표 2. 영상의 엔트로피 비교표 Table 2. Comparison of entropy valu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