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media Component Design Techniques for Electronic Commerce Platform

전자 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멀티미디어 컴포넌트 설계 기법

  • 김철진 (숭실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 김수동 (숭실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Published : 1997.11.01

Abstract

현재 인터넷 상에서 급속하게 전자 상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신용 카드에 의한 초보적인 온라인 거래에 불과할 뿐, 본격적인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기반 관련 기술과 법규가 표준으로 채택된다면, 빠른 시간 안에 전자 상거래의 기술적 진보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어플리케이션도 무수히 많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전자 상거래 관련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에 있어서 경쟁력은 빠르고도 범용적인 개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기간을 단축하여 Time-To-Market을 줄이며, 개발비용의 감소와 상품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단기간에 제공할 수 있다. 범용적인 플랫폼의 개발에 있어서 인터넷의 성능을 크게 좌우할 수 있는 것은 대량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어떻게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가를 설계하는 것이며, 또한 전송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각각의 클라이언트에서 효율적으로 네트워크 트래픽(Network Traffic) 없이 운용할 수 있는 설계 기법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