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Learner Estimation System for Leveled Learning

수준별 학습을 위한 학습자 평가시스템의 설계와 구현

  • 박용출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 피수영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 정환묵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Published : 1998.10.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교사 주도적이고 획일화된 주입식 교육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수준별 학습평가시스템을 제안한다. 수준별 학습을 위한 교육평가의 문항분석에 퍼지이론을 적용하여 평가문항을 수준별로 분류하고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문제를 선정하여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학습자의 개인차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별 학습지도를 할 수 있으므로 학습자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