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서비스 결정요인

  • 이상복 (서경대학교 산업공학과 대학원 & 물류 대학원) ;
  • 이승호 (서경대학교 산업공학과 대학원 & 물류 대학원) ;
  • 이형규 (서경대학교 산업공학과 대학원 & 물류 대학원) ;
  • 유정일 (서경대학교 산업공학과 대학원 & 물류 대학원) ;
  • 성낙근 (서경대학교 산업공학과 대학원 & 물류 대학원)
  • 발행 : 2000.10.01

초록

고객만족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함에 따라 기업물류의 최종 목표 또한 고객서비스에 초점이 맞혀지고 있으며, 사회복지에 이바지하는 차원으로 확대되고 있다. 기업은 관리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사의 물류서비스 요소에 대한 측정과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물류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한다. 본 논문은 물류서비스 측정에 관한 연구와 SERVQUAL의 5가지 차원을 바탕으로 물류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하고, AHP 모형을 이용한 상대적 물류서비스 만족도 계층 모형을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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