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Cyber-Love system on Client and Server based

클라이언트/서버기반 "사이버 러브" 시스템 설계

  • 윤순영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 우성구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01.11.01

Abstract

채팅을 이용, 이성교제를 하고 있는 네티즌이라면 채팅의 깊은 뜻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채팅이 꼭 유희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기존의 각종 동호회에게 채팅은 친목도모의 중요한 방법으로 정착되었고, 전화를 대신하는 매체로의 이용도 가능하다. 또 업무상 간단한 정보를 주고받고, 회의의 한 방법으로 사용말 수도 있게 되었는데 본 논문에 다뤄질 "사이버 러브" 시스템은 기존의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대화식 채팅 시스템이 아닌 새로운 캐릭터를 이용한 이 채팅 시스템은 이용자가 서로 사이버 캐릭터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에서의 만남을 갖도록 해주며 최상의 음성 전송을 통해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이벤트를 통해 재미를 주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가상공간을 상품화 하여 특정 업체를 홍보함으로써 광고수익 효과를 누리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