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게임 개발자를 위한 물리 시뮬레이터 및 개발도구의 설계

Design of Physics Simulator and Software Development Kit for 3D Game Developers

  • 김성찬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동균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황요한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동규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동일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발행 : 2002.04.12

초록

본 논문에서는 3차원 게임 물리 엔진의 개발을 지원하는 물리 시뮬레이터 및 개발도구에 대해 설계하였다. 3차원 게임 물리 엔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물리 현상을 실시간으로 테스트하여 인터렉티브한 게임에서의 물리효과와 사용자가 물리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테스트한 환경을 시뮬레이터 개발도구를 통해 API를 생성하여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좀더 정확한 물리 현상 구현과 개발기간의 단축 및 개발 공정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