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 개발 공정의 정형화를 지원하는 컴포넌트 저장소의 설계

Design of a Component Repository Formalizing Game Engin Development Proceses

  • 김정종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송의철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박운재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송호영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발행 : 2002.04.12

초록

컴퓨터 게임은 소프트웨어 분야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영역으로 발전되어가고 있으나 개발의 공정과 방법론에 있어서는 경험중심의 개발 방법을 고수하고 있으며 높은 자유도와 사용자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빠른 패치의 개발에는 적합하지 못할 뿐 아니라 개발공정의 정형화 미비 등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를 지원할 수 있는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한 게임엔진 개발방법에 적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 저장소의 설계에 대하여 논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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