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fficient collision detection between inverse BSP tree and bounding sphere

Inverse BSP 트리와 구와의 효과적인 충돌검사

  • Lee, Dong-Chun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Kim, Hye-Sun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Park, Chan-Yong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Jang, Byung-Tae (Augmented Reality Research Tea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이동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 김혜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 박찬용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 장병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증강현실연구팀)
  • Published : 2002.11.15

Abstract

충돌검사는 사실감 있는 3 차원 공간을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BSP 로 표현될 수 있는 정적 게임환경과 Bounding Sphere 로 표현될 수 있는 움직이는 물체와의 효과적인 충돌검사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충돌검사 알고리즘은 단 하나의 BSP 트리를 사용하여 임의의 크기의 bounding sphere 와 충돌검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