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Physics Engine Based on PC

PC 기반의 물리엔진의 구현

  • Heo, W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Choi, Jong-Wha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on, Min-W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Kyu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I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허원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 최종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 손민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 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 신동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3.10.01

Abstract

국내 게임 분야의 기술은 업소용 게임장을 중심으로 3차원 영상과 부분적인 체감형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게임이 빠른 증가 추세이고, 게임 내용에 따른 재미 요소와 인간의 감각을 매개로 하는 다양한 체감형 반응.조작 장치의 시험적 상용화가 증가되고 있다. 따라서 3D 영상 및 실세계를 정밀하게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물리 엔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PC를 기반으로 한 물리엔진에 대한 설계와 구현 결과에 대해서 서술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