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Attributes of On-line Game Software and Evaluation Point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의 품질 평가 요소와 평가 적용 시점

  • Seo, Kwang-Ik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Choi, Eun-Man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서광익 (동국대학교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과) ;
  • 최은만 (동국대학교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과)
  • Published : 2003.05.16

Abstract

오늘날 컴퓨터와 인터넷의 빠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해 게임은 급속도로 확산 보급되어왔다. 종합예술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기술이 뒷받침되어 게임 산업은 21세기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게임의 종류와 장르가 다양해졌다. 그 중 온라인게임은 산업적인 면과 정부지원이란 면에서 주요한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을 위한 테스트의 요소들을 파악하고 품질평가 요소로 제안한 후 개발 단계에서의 적용 시점을 제안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