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imizing Technique of Mobile Advertisement System "ATPA"

모바일 광고시스템 "ATPA"의 최적화 기법

  • Lim, Kyu-Hong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Jong-Ho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임규홍 (공주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학과) ;
  • 이종호 (공주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학과)
  • Published : 2003.05.16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광고시스템 "ATPA"의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최적화된 "ATPA" 시스템을 제안한다. 기존의 시스템은 광고를 제공하는 필터링 기법을 단순히 제공형과 요청형으로 구분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필터링하는 방법을 개선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것은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기 힘들 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부족했었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고객의 위치정보와 시간을 고려하여, 즉 각각의 정보를 수집하여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광고를 전송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