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ple Decision Information Process Technique of Customer for Electronic Commerce CRES

전자상거래 고객반응유도시스템을 위한 고객의 다중의사 처리기법

  • Seo, Soon-Mo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Jong-Ho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Seo, In-Seok (Dept. of Electronic Commerce, Graduate School, Kongju National University)
  • 서순모 (공주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학과) ;
  • 이종호 (공주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학과) ;
  • 서인석 (공주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학과)
  • Published : 2003.11.14

Abstract

고객대응시스템을 도입 및 활용하는 진자상거래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고객대응은 수동적인 서비스모델이라는 한계 때문에 고객의 서비스 만족이라는 측면에서 볼때 전통적거래와 비교하여 부족한 면이 상당수 지적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지적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확장모델로서 고객반응유도시스템을 제시 및 기술하고 제한된 조건에서 고객의 다중의사정보가 발생할 경우에 대한 처리기법에 대하여 초점을 맞춘다. 제안하는 기법은 관련 기업에서 적은 노력을 통해서 손쉽게 적용 및 응용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