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 Model Based on Clearing house of DRM

DRM 시스템의 Clearing house를 활용한 E-CRM 모델

  • Jeon, Jong-do (Dept. of Digital Inform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Yoo, Hee-ju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Kim, Il-go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전종도 (고려대학교 디지털정보공학과) ;
  • 유희준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 김일곤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04.05.14

Abstract

기업의 비즈니스가 인터넷을 통해 확장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 지면서, E-CRM 시스템의 구축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고객 정보에 대한 수집과 분석이 좀더 정확해 질수록 시스템 구축의 효과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성과도 높아진다. 본 논문에서는 컨텐츠의 배포와 유통에 신뢰성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하는 DRM 기술에서 learinghouse 내에서 생성되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E-CRM 시스템 구축시 활용하는 모델을 제시 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