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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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35-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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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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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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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A Study on AOI for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대용량 롤-플레잉 게임을 위한 AOI에 관한 연구
- Jeon, Il-Gon (Graduate School of Venture, Hoseo University) ;
- Oh, Sam-Kweon (Graduate School of Venture, Hoseo University)
- Published : 2004.05.14
Abstract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에서의 게임 서버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게임 정보(오브젝트, NPC, 이벤트, 다른 플레이어들의 정보 등)를 실시간으로 전송해야 한다. 그러나, MMORPG에 참여하는 플레이어의 증가로 인해 전송되는 정보의 양이 많아지면 네트워크 전송 지연과 서버의 부담으로 인해 플레이어들간 정보 전송의 문제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AOI(Area Of Interest, 관심영역)를 이용하여 자원 이동 및 동기화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구성요소들과 적용방안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