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EE Conference (대한전기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04a
- /
- Pages.244-246
- /
- 2005
Performance Improvement and Optimization of Key Technologies of the Urban Transit Maglev UTM-01
도시형자기부상열차(UTM-01) 요소기술 성능개선 및 최적화 연구
- Cho, Hung-Je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KIMM)) ;
- Lee, Jong-Min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KIMM)) ;
- Sung, Ho-Kyung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KIMM)) ;
- Sung, Bong-Sup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KIMM)) ;
- Yoo, Moon-Hwan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KIMM))
- 조흥제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엔지니어링연구본부/기계시스템신뢰성연구센터) ;
-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엔지니어링연구본부/기계시스템신뢰성연구센터) ;
- 성호경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엔지니어링연구본부/기계시스템신뢰성연구센터) ;
- 김봉섭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엔지니어링연구본부/기계시스템신뢰성연구센터) ;
- 유문환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엔지니어링연구본부/기계시스템신뢰성연구센터)
- Published : 2005.04.28
Abstract
한국기계연구원 자기부상열차개발팀은 98년 9월부터 현재까지 과기부 국책연구사업의 결과로 개발한 도시형자기부상열차(UTM-01)의 주행성능시험 및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시험결과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었다. 한국기계연구원은 2000년 1월부터 2002년 12월까지 연구소 기본연구사업으로 드러난 문제점에 대하여 요소기술차원에서 성능개선 및 최적화연구를 수행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