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Choice Attributes of Service Enterprises

서비스기업의 상품선택속성에 관한 연구;여행업을 중심으로

  • Jee, Bong-Gu (Dept of Tourism Management, ChoungJu University) ;
  • Kim, Dong-Il (College of Business, Pusan National University)
  • 지봉구 (청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
  • 김동일 (부산대학교 상과대학 경영학부)
  • Published : 2006.05.25

Abstract

우리나라 여행업은 1989년 이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실시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양적 질적 발전을 이루어왔다. 그러나, 학문적 관점에서는 다양화된 유통채널에 대한 다양한 접근은 아직까지 부족한 실정이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 검토를 통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서비스 기업의 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토대를 제시하는 데 일조하는 데 연구목적이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