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선정시스템의 PMP적용모형

An Application Model on the PMP of a New Product Selection System

  • 이혜정 (성균관대학교 과학기술연구소연구원) ;
  • 박오희 (대원전자) ;
  • 안기현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
  • 권철신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 발행 : 2007.11.09

초록

치열한 유통업체의 경쟁에서 오프라인매장을 가진 업체에서는 제한된 시공간에서 보다 많은 상품을 팔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오프라인매장에서 수익률이 낮은 상품을 제거하고 그 상품을 대체해서 판매할 상품을 선정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현재 신제품이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고, 전자매장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PMP(Portable Multiplayer Player)를 신상품선정시스템에 적용하여 판매상품과 개발상품을 선정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