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Change of E-EGR Valve to Suppress Carbon Deposit

E-EGR Valve 내부 Carbon Deposit 억제를 위한 형상연구

  • Lee, Tae-Gon (Hyundai Motors) ;
  • Lee, Hyun-Chang (Division of Mechanical & Automobile Engineering,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Park, Woo-Chul (Division of Mechanical & Automobile Engineering,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Choi, Sin-Hyeong (Division of Electrical & Control Engineering,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Lee, Bong-Sub (Division of Electrical & Control Engineering,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이태곤 (현대자동차) ;
  • 이현창 (강원대학교 공학대학 기계자동차공학부) ;
  • 박우철 (강원대학교 공학대학 기계자동차공학부) ;
  • 최신형 (강원대학교 공학대학 전기제어공학부) ;
  • 이봉섭 (강원대학교 공학대학 전기제어공학부)
  • Published : 2009.12.04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E-EGR Valve 내에 퇴적물이 쌓여 디젤엔진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CRDI 직분식 4기통 엔진에 장착된 E-EGR 밸브를 대상으로 형상변화에 따른 유동해석을 통하여 퇴적물 축적과 작동불량을 감소 시켜줄 새로운 형상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