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ing Representative Contents in Mobile Augmented Reality Service

모바일 증강현실 서비스의 대표 컨텐츠 선택 기법

  • Published : 2011.06.29

Abstract

최근 급속도로 이루어진 스마트폰의 보급과 관련 기술의 발전은 다양한 종류의 앱(app)을 등장시켰고 이에 따라 모바일 증강현실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을 활용한 증강현실 서비스를 살펴보면 현실공간에 증강해야 할 컨텐츠가 많은 경우에 컨텐츠간에 오버랩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사용자는 불편을 겪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전체 컨텐츠들 중에서 대표 컨텐츠 집합을 선정하는 기법을 제안하며 실험을 통해 그 효과를 검증한다.

Keywords

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한국연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