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nalysis of Customer Satisfaction Feedback System on Medical Care Service

의료서비스 고객만족도 피드백시스템 분석에 관한 연구

  • Kang, Min-Sik (Dept. of Industrial and Management Engineering, Namseoul University) ;
  • Song, Eun-Jee (Dept. of Computer Science, Namseoul University)
  • 강민식 (남서울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 송은지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12.04.26

Abstract

국내 B2C(Business to Customer) 산업에 있어 많은 기업,기관들의 효율적인 성과관리를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요소를 추론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품질 및 성과를 향상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한 중요한 요소는 고객 만족도의 정확한 피드백인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고객 만족도 측정에 대한 정량적이고 표준화된 시스템이 부재한 상황이다. 본 연구에서는 B2C산업군중 의료서비스 분야에 있어 고객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피드백 모바일 시스템을 제안하며 시스템 개발과정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객 만족도 측정항목을 분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