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use of an educational program for elementary mathematical thinking Effects

교육용 프로그램의 사용이 초등학교 수학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 이원종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12.05.25

Abstract

본 논문은 교육용 프로그램이 학업성취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설계되었다. 실험은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I초등학교 4학년 2개 학급 총 60명을 연구 대상으로 하여 각각 실험집단과 통제 집단으로 나누었다. 실험처치는 2011년 9월부터 10월까지 실험집단에는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을, 통제집단에는 교실에서 판서 수업을 진행하였다. 측정한 결과 실험집단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