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Non-Isolated On-Board Battery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with Novel Control Algorithm

전기자동차용 비절연형 탑재형 충전기 및 충전 효율 향상을 위한 제어 알고리즘 개발

  • Kim, Dong-Hee (Colleg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Yun-Sung (Colleg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Woo, Dong-Gyun (Colleg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Oh, Chang-Yeol (Colleg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Sung, Won-Yong (Colleg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Kuk (College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김동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김윤성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우동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오창열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성원용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Published : 2012.11.23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효율 향상과 부피저감을 위한 전기자동차용 3.7kW급 비절연형 탑재형 충전기를 소개하고, 강압영역에서의 성능 개선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한 충전기 토폴로지는 Cascaded Buck-Boost 컨버터로 두개의 Pole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압영역에서 제어는 기존의 제어 방식과 다르게 두 개의 Pole을 동시에 제어하지 않고 각각을 제어하여 인덕터의 전류 리플을 저감하여 충전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제안한 시스템 및 알고리즘은 실험을 통해 검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