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NGO Marketing Activities using Online

온라인을 이용한 NGO 마케팅 활동에 관한 연구

  • Huh, Jinny (Dept. of Spanish, HanYoung Foreign Language High School) ;
  • Ha, Yan (Dept. of e-buisness, Kyungin Women's College)
  • 허진희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스페인어과) ;
  • 하얀 (경인여자대학교 e-비즈니스과)
  • Published : 2013.01.24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대표적인 NGO(Non-Government Organization)기구들을 살펴보고 이들 NGO 기구들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살펴보도록 한다.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및 모바일 앱을 포함한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제약 사항 및 이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최신 정보기술을 이용한 NGO 활동의 영역을 넓히고 이를 통해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