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fficient Use Method for Unity 3D Engine

유니티 3D 엔진의 효율적인 이용 방법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Song, Giseob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Hee-Bum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ang, Gi-H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Im, KwangHyuk (Dept. of Electronic Commerce, Paichai University) ;
  • Kim, SeokHun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College)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송기섭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이희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강지훈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임광혁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김석훈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Published : 2013.01.24

Abstract

최근 게임 시장은 모바일 분야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많은 지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많은 게임 엔진 제작사에서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많은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도 하나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이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을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이런 멀티 플랫폼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유니티 엔진 또한 주목받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엔진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때 필요한 객체지향 설계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