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Quality of Service Educa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서비스 교육품질과 고객 지향성에 관한 연구

  • Kim, min-ju (Dept. of Call Marketing, Graduate of Kwangju Women's University) ;
  • Park, Deuk (Dept. of Service Management, Professor of Kwangju Women's University)
  • 김민주 (광주여자대학교 콜마케팅학과) ;
  • 박득 (광주여자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
  • Published : 201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 교육 품질이 실제적으로 직원의 고객지향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해보고자 한다. 기업에서는 서비스 교육에 대해 막대한 비용과 노력을 들여왔음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성에 대해서는 확신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서비스 교육이 실질적으로 서비스 수행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지도 확인해 보기가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서비스 교육 실행 시 교육품질에 대해서 측정해보고 서비스 교육품질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고객 지향성을 가장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교육 품질에 대해서도 논의해 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