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iture placement applications development using augmeted reality

증강현실을 이용한 가구배치 애플리케이션 개발

  • Park, Suhyun (Division of Computer & Information Engineering, Dongseo University) ;
  • Kwon, Doowy (Dept. of Ubiqutous IT, General Graduate, Dongseo University) ;
  • Park, Geung-Hong (Dept. of Ubiqutous IT, General Graduate, Dongseo University) ;
  • Kim, Young-Jin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Engineering, Dongseo University)
  • 박수현 (동서대학교 컵퓨터정보공학부) ;
  • 권두위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유비쿼터스IT학과) ;
  • 박근홍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유비쿼터스IT학과) ;
  • 김영진 (동서대학교 컴퓨터공학전공)
  • Published : 2014.01.17

Abstract

현재 시장의 구매활동은 소비자가 직접 물건을 보고 구매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물품의 대략적인 이미지를 보고 구매하는 방식이다. 특히,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무거운 가구 같은 것은 소비자들이 직접 찾아가서 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실제로 보고 구입해도 실제로 가구를 배치 할 때는 주변의 어울림과 맞지 않아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실제로 가구들을 미리 놓아보지 못한다는 점 때문이다. 이에 따라 대중화된 스마트기기에서 가구들을 미리 배치해보고 해당 정보를 미리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매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키고 소비자들이 물품을 구매한 뒤 불만을 없앨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가구배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변화하는 스마트사회에서 소비자들이 좀 더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매 방식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