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Puzzle Education Plan of the low-graders for Expansion of Ability in the 21st Century

21세기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저학년 프로그래밍 퍼즐 교육 방안

  • Jeong, Jae-Ho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Tae-W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정재훈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1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논리적인 사고력과 분석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퍼즐 교육에 대해 소개한다. 프로그래밍 교육이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기 보다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 퍼즐 교육을 통해 문제해결과정을 습득하고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