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obile Game Bumple Based on Windows Phone

Windows Phone 기반의 모바일 게임 Bumple 설계 및 구현

  • Lee, Won-Jo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Hong, Jun-H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Kim, Jung-Woo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Jo, Min-Hyung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Park, Min-Ji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Choo, Ji-Hyun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So, Jin-Su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Kim, Ji-Eun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Lee, Ye-Ji (College of Computer Information Technology &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이원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홍준호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김정우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조민형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박민지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추지현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소진수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김지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이예지 (인하대학교 IT공과대학 컴퓨터정보공학과)
  • Published : 2014.07.16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Windows Phone 기반의 모바일 게임 Bumple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이 게임은 XNA Framework를 사용하여 개발하기 때문에 상속받은 코드들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게임 개발 관련 콘텐트 리소스의 등록 및 게임 로직을 메소드로 구현한다. 이 게임의 특징은 슈팅(shooting), 이미지(image), 스토리(story) 등의 3개 요소를 고려하여 행성들의 다양한 특징을 살려 스토리를 구성한다. 또한 Planimal이라는 가상캐릭터를 도입하여 행성에 나타난 탐사로봇과 대적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