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of Personalized Hair Products

개인 맞춤형 헤어제품 상품화 마케팅 전략

  • Lee, Hyun-Chang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Institute of Convergence Creativity, Wonkwang University) ;
  • Jin, Chan-Yong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Institute of Convergence Creativity, Wonkwang University) ;
  • Xu, Chen Lin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Wonkwang University) ;
  • Shin, Seong-Yoon (Dept, of Computer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unsan University)
  •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융복합창의연구소) ;
  • 진찬용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융복합창의연구소) ;
  • 서신림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Published : 2014.07.16

Abstract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서 개인적인 외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개인별 헤어스타일 및 헤어관련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여성의 영역으로 이해되어지던 헤어부분도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에 대한 상품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개인별 맞춤형 헤어제품의 마케팅 강화를 위한 현황을 분석해보며, 특히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온라인 헤어제품 상품화 마케팅 구현결과를 제시함으로써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전략 서비스 개발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헤어제품의 마케팅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