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게임 엔진을 이용한 3D 공포 게임 제작

Development of Horror Game using Unity 3D Engine

  • 이재노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전진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이종하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유태환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Lee, Jae-Noh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Jeon, Jin-S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ee, Jong-Ha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Ryu, Tae-Hwa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ung-Oh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발행 : 2014.07.16

초록

현재 게임제작을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 Unity 3D 엔진을 이용하여, 특수한 장르인 공포 게임을 제작해 본다. 이러한 공포 장르에 맞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함수와 Unity 3D의 기능들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Unity 3D 게임 엔진이 제공하는 안개 효과, 사운드 효과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여 공포 게임에 어울리는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쉽게 구현하고, 그에 따르는 적절한 구현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