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내믹 요소 기반의 3D 액션 게임개발

Development of a 3D Action Game based on the Dynamic Elements

  • 강선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수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나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민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송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Kang, Sun-Gy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u-Ji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Na-Hye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Min-s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So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14.07.16

초록

게임은 과거와는 달리 전반적인 기술이 향상되면서 표현의 한계가 넓어지면서 3D공간에서 현실과 같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다이내믹한 장면이 연출이 가능해졌다[1]. 플레이어의 반사 신경을 자극하여 캐릭터를 조작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액션요소[2]를 덧붙여 다이내믹한 연출과 게임의 액션요소를 결합한 게임을 개발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