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uccessful Strategic of the Impression Series of China's Real-Life Scenery Performance

중국 <인상 시리즈> 실경공연의 성공 전략

  • 맹경 (동서대학교 디자인전문대학원) ;
  • 이동훈 (동서대학교 디자인전문대학원)
  • Published : 2015.05.01

Abstract

본고는 '인상' 시리즈 산수실경공연의 성공 후 중국에 나타난 대량의 실경공연 열풍을 연구배경으로 한다. 각종 문헌, 인터넷, 신문, 잡지 등의 문헌자료를 기반으로 '인상' 시리즈 공연에서 사용된 전략적 요소들을 분석함으로써 그러한 전략적 환경과 전략적 선택을 하게 된 측면을 조사하고 그 성공원인 및 의미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향후 실경공연의 발전에 필요한 연구 기초와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