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Programming Learning Efficiency and Learning Motivation According to Learning Disposition

학습 성향에 따른 프로그래밍 학습 효과 및 학습 동기 부여에 관한 연구

  • Ahn, You 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 Kim, Kyong-Ah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Myongji College)
  • 안유정 (명지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 김경아 (명지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Published : 2016.07.12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자들의 학습 성향을 조사하고 그들의 평소 학습 성향이 어떤 평가로 이어지는지에 대해 관찰한다. 또한 학습 성향과 이전 평가 결과가 다음 학기 프로그래밍 수업에 어느 정도 동기 부여가 되는지를 분석하여 학습자들의 성향과 능력에 맞는 방법으로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