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Study on Current Mobile App Market for Women in Twenties Using MOta

모바일앱 마켓 분석도구를 이용한 20대 여성 관련 앱 마켓 현황에 대한 연구

  • 황지영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윤여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콘텐츠연구실) ;
  • 이준우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Published : 2016.04.29

Abstract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이 생겨나고 있고 관련 사업간의 경쟁도 점점 심해지고 있다.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앱 개발자들은 신중하게 관련 마켓의 경쟁상황, 주요 타켓의 성별 및 연령층을 체계적으로 분석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앱이 다른 앱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특징을 가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본 고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개발한 "MOta 모바일앱 분석도구"를 이용하여 20대 여성을 타켓으로 하는 앱 마켓의 현황에 대해 진단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