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Study on Consumer Intention Data Extraction and Analysis based on Eye-tracking

시선추적 기반 소비자 의도 데이터 추출 및 분석 연구

  • Song, HyeJi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Moon, Nammee (Dept. of Computer Software, Hoseo University) ;
  • Hong, SangJin (Dept. of Electronic Engineering, Stonybrook University)
  • 송혜진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문남미 (호서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
  • 홍상진 (스토니브룩 뉴욕 주립대학교 전자공학과)
  • Published : 2016.04.29

Abstract

본 논문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공자, 소비자 사이의 양방향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의 시선추적을 통한 데이터 분석 방법을 제안한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여러 개의 객체로 분류하여 제공자의 의도를 표현하고 임의의 좌표 값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대체한다. 소비자 시선과 제공자의 의도를 비교하여 소비형태 분석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 화면을 재구성하거나 콘텐츠 인터페이스를 구성한다면 소비자 맞춤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