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Study on Interactive Digital Signage of K-beauty

K-beauty의 인터렉티브 디지털 사이니지에 관한 연구

  • Jo, Hyo-Jin (Department of Global Media, Soong-Sil University) ;
  • Lee, Yoon-Jin (Department of Global Media, Soong-Sil University) ;
  • Park, Shin-Ah (Department of Global Media, Soong-Sil University)
  • 조효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 이윤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 박신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Published : 2016.04.29

Abstract

k-beauty라는 키워드가 생겨날 만큼 한류 팬들의 국내 화장품과 한류 스타들의 화장법에 관한 관심과 애정이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뷰티숍 간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브랜드의 차별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또한, 현재 인터넷이나 매체들에서 볼 수 있는 k-beauty에 관한 정보는 매우 다양하고 방대하여 선택에 있어서 사용자들이 효율적인 접근보다는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한류 팬들에게 정보의 효율적인 선택을 제공하고 흥미를 유발하며 그들을 효과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