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루타 교수법을 적용한 학교도서관 수업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Applying Havruta method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Instructional Model for School Library

  • 최은비 (한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 김예진 (한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 박지영 (한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 권선영 (한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Choi, EunBi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Hannam University) ;
  • Kim, YeJin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Hannam University) ;
  • Park, Jiyoung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Hannam University) ;
  • Kwon, Sumyoung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Hannam University)
  • 발행 : 2017.08.22

초록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에 따라 창의적 인재 육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수업방식에 변화를 주어 창의력 향상을 도모하는 하브루타가 각광받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정규 교육과정에 주어진 시수와 인력부족으로 인해 하브루타 모델을 적용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학교도서관에서 진행할 수 있는 하브루타 모델을 적용한 수업모형을 제안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