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Paying Time and Game Usage Period in Partially Paid Online Game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에서 처음 결제시기와 게임 이용기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Shin, Yu-Bee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Bae, Eun-Chae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You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Hwang, Seong-Ju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hin, Dae-Yeong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신유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배은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김영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황성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신대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8.07.13

Abstract

본 연구는 부분유료온라인 게임에서 유저의 게임 이용 기간과 처음 결제 시기간의 상관관계의 검증을 통해 점차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게임 이용 기간에 대한 요소로서 처음 결제 시기가 적절한지를 알아보았다. 게임 이용 기간과 처음 결제 시기의 상관관계를 검증하기 위해 설문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회귀분석을 실행하였고 처음 결제 시기가 게임 이용 기간에 양적인 방향으로 영향을 끼치는 요소임을 확인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