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Sports of BattleGround Game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e스포츠화에 대한 연구

  • Gwak, Yeon-Ho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Hyo-Nam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곽연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8.07.13

Abstract

현재 국내 e스포츠 시장 규모와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시점에서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 e스포츠 시장에 진입하였다. 배틀그라운드가 현재 e스포츠에 끼치고 있는 영향이 크지만, 좋은 반응을 유도하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좋지 않은 평을 받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화와 과거의 스타크래프트, LOL(리그오브레전드)과는 달리 배틀그라운드가 흥행하지 못하는 이유와, e스포츠에 적합한지를 연구하고, 차선책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