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Reality FPS game contents development Using Unreal Engine4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4)을 이용한 가상현실 FPS게임 콘텐츠 개발

  • Yun, Tae-Ji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o, Ho-Dong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Park, Jae-Woo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Park, Jun-Keu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Baek, Seung-Jae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조호동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재우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준근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백승재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18.07.13

Abstract

최근 ICT산업의 주요 이슈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다수의 IT기업들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디스플레이의 대표적인 HMD에 대한 장점인 몰입감, 공간감, 헤드트래킹에 대해 이해를 위해 HTC Vive을 이용해 Unreal Engine4 V4.19 게임엔진의 Level과 Gameinstance와 Actor에 대한 상호작용과 Timeline과 Random함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VR환경 FPS(First Person Shooter)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