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디펜스 게임 제작

Development of Mobile Defense Game using Unity Engine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박상훈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신의성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한창민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임원규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Park, Sanghoo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Shin, Euiseon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Han, Changmi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Lim, Wongyu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발행 : 2018.01.10

초록

모바일 게임 시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상승세를 보이는데 그 중 국내 모바일 게임회사 또한 크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회사들은 유니티 게임 엔진의 장점인 멀티 플랫폼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iOS 등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최적화 기법을 사용하여 플랫폼에 맞는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이러한 유니티 엔진의 장점들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디펜스 게임을 제작 해 본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서의 오브젝트 풀 기법, 애니메이터 개념과 구현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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