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1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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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628-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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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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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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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 Study of Artificial Chatbot System for User Query Self-Learning
사용자 질의 자가학습형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
- Park, Seong-Hyeon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Hong, Seok-Hun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Hwang, Su-Hyeon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Nasridinov, Aziz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Yoo, Kwan Hee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Hong, Jang-Eui (Dept of Computer Scienc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박성현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홍석훈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황수현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나스리디노프 아지즈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류관희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홍장의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Published : 2018.10.31
Abstract
인공지능에 대한 연구가 최근 이슈가 되면서, 딥러닝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덕분에 대화형 에이전트가 인터페이스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중에서 최근 여러 대학에서 서비스로 지원하는 챗봇 시스템의 문제점에 대하여 개선된 시스템을 제안하고, 이를 구현하여 실험을 통해 연구하고자 한다. 기존 챗봇 시스템이 가진 문제점을 보완한 시스템은 서비스 사용자가 질의하는 의도에 더 알맞은 응답을 제공하여 서비스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사용성과 편의성을 최대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