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Third-Person Action Game using Outlines

실루엣 외곽선을 방법을 이용한 3인칭 액션 게임 개발

  • Kim, Horyul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o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김호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9.01.16

Abstract

현재 게임제작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Unity 3D 게임 엔진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점으로는 간단하고 저렴하게 개발할 수 있어 많은 개발자가 사용하는 엔진이다. 다양한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만큼 Unity 3D 게임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3인칭 게임인 Beyond eyes 라는 게임이 시각 장애인의 캐릭터를 컨셉으로 게임이 제작되어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사용하였다. 이러한 게임에서 감명받아 Unity 3D 게임 엔진의 여러 가지 기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하였고, 그에 따른 개발 방법을 설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