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FPS Defense Game Using Object Pooling

오브젝트 풀링을 이용한 FPS 디펜스 게임 개발

  • Lim, Wongyu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o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임원규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9.01.16

Abstract

게임엔진을 이용한 FPS 디펜스 게임은 유니티3D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 하였으며 1인칭 시점으로 제한시간동안 몰려오는 적군을 막아내며 목표물을 지키는 게임이다. 많은 오브젝트를 관리하기 위해서 오브젝트 풀링을 사용하여 오브젝트가 생성-제거의 반복시 메모리에 부담을 주게되는 것을 씬 시작시 가용할 오브젝트를 불러온 뒤에 필요시에만 사용 하는 방법으로 메모리의 부담을 적게 하였고 플레이 기록을 랭킹으로 하여 사용자 간에 경쟁심을 유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