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Success Strategies of Korean Women's Games

한국 여성향 게임의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 Lee, Seong-Hyeo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Da-i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Ma, Jeong-Ah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이성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다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마정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Published : 2019.07.11

Abstract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성 유저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 및 소비 규모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국내 게임 시장에는 이러한 여성 유저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게임의 폭이 좁을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 여성향 게임 시장의 확대 가능성이 있다는 가정 하에 한국보다 앞서 큰 시장을 이루고 있는 일본 여성향 게임의 특징을 분석하고 그를 토대로 한국 여성향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성공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