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ized Marketing Design Strategies Using Beacon

비콘을 이용한 맞춤형 마케팅 설계 전략

  • 김동영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 현의주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 윤선정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최근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센서를 활용한 플랫폼 및 서비스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헬스케어 건강걷기 게임콘텐츠에 비콘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모두에게 만족과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설계 전략을 제안하고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신기술을 이용하여 정확한 통계정보를 얻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연구의 결과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역 및 방법으로 확장 가능성이 큰 마케팅 설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