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virtual reality action game using motion controller mapping for controlling arms of a character

모션 콘트롤러 매핑을 이용해 캐릭터 양팔 제어를 할 수 있는 가상현실 액션 게임 개발

  • Yun, Tae-Ji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Sin, Jae-Wook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Park, Jun-Woo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Go, Byong-Yu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신재욱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준우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고병윤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1인칭 시점 VR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고, 멀티플레이를 구현할 때, 가상현실 세계에서 플레이어들끼리 대면했을 때 서로의 캐릭터가 폰 콘트롤러라는 이름의 팔만 보이는 외형을 띠고 있다. 게임에서 시각적인 부분을 간과할 수 없기에 멀티플레이 시 서로의 캐릭터가 보일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였다. 3인칭 캐릭터를 이용해서 만든 캐릭터는 인간과 같은 외형의 스켈레톤을 사용하면 원하는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3인칭 캐릭터의 양팔의 트랜스폼 값을 언리얼엔진4의 라이브러리인 패브릭 노드를 이용하여 모션 콘트롤러와 매핑을 시키는 방식으로 접근하였다. 이를 통해 좀더 플레이시 실감이 가능한 게임 제어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Keywords